산청선비대학 제5기 수료식 가져
| 기사입력 2010-12-08 17:22:46

산청군은 8일 오후 3시 시천면 소재 남명기념관 강의실에서 이재근 산청군수와 오동현 군의회의장, 최석기 남명학연구소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수료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0. 산청 선비대학』제5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성실상, 모범상, 공로상, 면학상 등을 수여해 선비정신의 계승, 함양에 바쁜 한해를 보낸 교육생의 노고를 격려 했다.



이번에 영예롭게 수료하는 71명의 수료생은 지난 4월 7일 입학해 8개월간 한문고전 강독(명심보감, 소학 등), 선비문화의 이해, 유교문화 현장학습 등 매주 수요일 3시간씩 다양한 교육을 이수, 선비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리산 문화권의 중심지로서 산청의 위상을 드높이고 우리의 전통문화유산에 대한 군민의 인식제고로 선비의 고장을 알리고 있는 산청선비대학은 2006년부터 올해까지 5기에 걸쳐 324명의 수료생을 배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