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예방교육 솔선수범학교 3개교 종합 실적 전시회’개최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9 17:22:23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혜숙)은 11월 25∼26일 양일간 칠원고등학교 명덕학사 2층에서 ‘흡연예방(금연)교육 솔선수범학교 3개교 종합 실적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흡연예방교육 솔선수범학교로 지정된 군북초, 칠성중, 칠원고 등 3개 학교에서는 지역과 학교 급별로 나름대로의 특색을 가지고 함안교육지원청과 함안보건소의 협조 아래 1년간 실시해왔던 그동안의 실적물을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급속히 확산하는 청소년의 흡연실태 요인을 분석 사전 차단함으로써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고, 금연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흡연 없는 명랑하고 건강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금연과 관련한 자료 및 흡연예방 학생 작품 등을 전시하여 유관기관. 교육공동체 직원 및 학부모, 학생 등 총 500여명의 인원이 관람하였다.



이혜숙 교육장은 행사장 담당교사들에게 “흡연 층이 날이 갈수록 저령화하고, 특히 여학생들의 흡연 인구가 늘어나는 것을 우려하며,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지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행사의 협조를 위해 참석한 함안군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한편, 함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함안교육지원청은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해 매년 지속적인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