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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와 경상남도 주관으로 방문판매 등 기만상술로 인한 노인 소비자의 피해 예방을 위하여 실시되는 2010 상반기 찾아가는 노인소비자교육이 2010년 5월 13일 오후 2시 김해노인복지회관에서 김해노인대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시작되었다.
2010년 상반기 노인소비자교육은 이후 진례복지관, 진영노인복지회관, 대동복지관,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칠산복지관, 동상동주민센터, 장유문화센터를 순회하며 총 8회 노인대학생 및 노인 회원 710여명을 대상으로 6월 15일까지 실시된다.
교육 강사로는 경남경제교육센터 소속 강사진이 초빙되어 방문판매 피해 사례 및 청약철회 방법, 기타 기만상술에 대한 대처법 등을 중점적으로 강의하였다.
김해시는 2009년에 노인소비자교육을 총 19회 2,140명 실시하였으며,김해시보(월 3회), 홈페이지, 리통장 회의 등을 통한 소비자정보 제공으로 소비자 피해 예방 및 구제에 노력하고 있다.
만약 물품구매 및 불공정계약 등 소비자 피해 발생시는 김해시청 경제진흥과(☎330-3425), 김해YMCA(☎328-3303), 김해YWCA(☎332-1168)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노인소비자교육을 희망하는 노인대학 및 단체(소규모 인원 가능) 등은 언제든지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문의처:김해시청 경제진흥과☎330-3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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