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ny Volunteer! 온몸으로 느끼는 봉사 체험
| 기사입력 2009-08-13 07:03:12

고성군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3일 관내 중ㆍ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Funny Volunteer 고성군 청소년자원봉사체험학교”를 운영합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교육과 다양한 봉사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체험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먼저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교육을 받게 되며 특히, 장애인들의 어려움을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애체험 시간도 가지게 됩니다. 장애체험은 지체장애와 시각장애 체험으로 휠체어를 타고 눈을 가리는 등 자신이 장애인이 되어 생활해 봄으로써 이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자신의 몸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들은 자원봉사체험학교 프로그램 중 하나인 ‘천연비누 만들기’ 시간을 통해 천연비누를 손수 만들어 관내 장애인목욕탕과 지역아동센터에 기증하게 됩니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체험학교를 통해 청소년들이 봉사가 힘들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즐겁고 보람 있는 일이라는 것을 몸소 느끼고, 실제 장애체험을 해봄으로써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이해하고, 장애인과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아름다운 마음(beautiful mind)을 가진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합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