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자원봉사단 우포늪에서 환경정화활동 펼쳐
보도국 | 기사입력 2009-08-13 06:51:41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지난 8일 창녕 우포늪 일원에서 가족간의 유대감을 강 화하고 지역사회의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하여 자원봉사센터 에서 운영중인 제2기 가족자원봉사단이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20가족 80여명은 우포늪 생태관 주변과 대대제방 을 따라 폐 쓰레기를 수거한 후 생태관에서의 습지해설교육을 통해 습지의 중요성과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우쳤다. 가족이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 을 통해 가족간의 사랑과 봉사자로서의 자긍심도 높였다.

지난 3월 발대식 후 매월 둘째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가족봉사단은 주5일제 근무가 정착됨에 따라 주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활동의 하나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또한, 가정의 화목과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은 물론 자녀들에게 사회적 책임을 가르칠 수 있는 교육적 효과도 있어 지역사회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