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경상남도 공예품대전 10연패 달성
| 기사입력 2009-06-22 06:10:42

올해로 39회째를 맞는「경상남도 공예품대전」에서 김해시가 최우수기관상을 수상 10연패의 쾌거를 달성하여 경남 최고의 공예도시임을 다시한번 과시하였다.



이번 대전에는 총 82개 작품을 출품하여 28개(금상 2, 은상 3, 특별상 1, 동상 2, 장려 3, 특선 3, 입선 14) 작품이 입상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의 출품자격 부여를 위한 지역예선인 경상남도 공예품대전에서 도 전체 42명(특선이상 수상자) 중 33%에 해당하는 14명이 출품자격을 획득하여 우리시 공예산업 육성 발전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시는 이번 공예품대전을 위하여 한국공예산업연구소 및 한국 공예협동조합연합회와 연계하여 디자인교육과 기술교육을 실시하였고, 시자체 공예품대회 개최, 공예품개발 장려비 94백만원 지원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10월에 개최될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여 공예인의 사기진작과 김해시의 위상제고에 전력을 질주할 계획이다.



향후「김해분청도자관」과 도내 타시군보다 공예업체가 현저히 많은 장점을 활용하여 공예품의 품질 향상과 많은 명장과 장인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으로 김해가 전국적인 공예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