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전국 지역특산물체험원정대 초청 토요애 홍보
1박2일 일정 연말까지 전국 10개 시․군 차례로 방문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05 19:29:54

의령군은 2,3양일간 한국지역진흥재단이 주관하고 있는 전국 지역특산물 체험원정대를 초청, 의령의 농촌현장 체험과 주변명소들을 소개했다.

의령 방문 체험단은 서울거주 가족모임이나 여성소비자 단체가 주축이 되고 잡지사의 취재기자, 사진작가 등이 동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전국 지역특산물 체험원정 행사는 이날 의령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전국의 10개 시․군을 차례로 방문하게 된다.



이들은 2일 가례면 대천리 하대영 농가의 밭미나리 농장에서 밭미나리 베기 및 시식회 등을 갖고 용덕면 운곡리 이형곤 농가의 토요애 수박 농장에서 재배 전 과정과 수박따기 등의 체험을 한 후 토요애 수박 선별장을 찾아 수확에서 선별 및 유통되는 과정을 체험했다.



체험단은 3일 궁류면 찰비계곡을 관광한 후 부림면 백산 안희제선생 생가, 유곡면 망우당 곽재우장군 생가, 정곡면 호암 이병철 삼성그룹 전회장의 생가 등을 둘러보았다.

이어 충의와 의병의 얼이 깃든 충익사, 정암 솥바위 등을 둘러보고 1박 2일간의 체험활동을 마치고 귀가했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많은 도시민들이 농촌의 현실을 직시하고 농촌과 더불어 도 ․농이 상생하는 새로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농촌의 전령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