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토양개량 지력증진 위한 시설하우스 토양개량제 지원
총 사업량 800ha에 사업비 8억원 … ha당 50만원까지 지원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05 19:28:40

의령군은 시설작물의 연작 장해 해소 및 고품질 안전 토요애 농산물 생산유도를 통한 농민의 소득 증대와 토양의 개량ㆍ보전을 통한 친환경농업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토양개량제 사업을 추진한다.



총 사업량은 800ha에 8억원(지원 400백만원, 농가 400백만원)이며 신청자격은 의령군소재 시설하우스 작물 재배 농가로 1순위부터 5순위까지 순위를 정하여 사업비 한도 내에서 ha당 5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사업비의 50%를 농가들이 부담함으로써 제품선택에 신중을 기하도록 할 방침이다.



희망농가는 읍면에서 추천된 토양개량제 10개 제품 중 선택하여 오는 12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ㆍ면사무소에 신청하고 사업이 확정되면 정식전에 살포하면 된다.



군은 지난해부터 시설하우스 토양개량제 사업을 시행중이며 앞으로도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