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장기 전국패러글라이딩대회 와룡산서 개최
와룡산 비룡제와 전국등산대회 동시 개최
| 기사입력 2009-05-09 13:33:13

사천시(시장 김수영)는 오는 5월 9일부터 2일간 와룡산일원에서 제6회 시장기 전국 패러글라이딩대회를 개최한다.

이번대회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국등산대회와 31번째 맞이하는 와룡산 비룡제와 함께 동시에 개최된다.



행사는 사천시 등산연합회(회장 조용철) 주관으로 먼저 와룡산기슭에서 와룡산 비룡제를 시작으로, 이튿날 등산대회가 개최되고 사천시 패러글라이딩연합회(회장 주관홍) 주관으로 시장기패러글라이딩대회를 개최된다.



특히 이번대회에는 산악자전거 동호회인 MTB동호회원 50여명이 참여해 와룡산 기슭을 누비며 행사를 더욱 빛나게 한다.



또한 등산연합회원 및 동호인들의 단합행사로 와룡산 민재봉 일대에서 등산대회와 철쭉행사, 그리고 산악인의 무사 산행을 기원하고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산신제가 열리며, 푸른 창공을 가로지르는 패러글라이딩이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게 되고, 부대행사로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과 산악인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한마당 행사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와룡산은 큰 용이 누워있는 형상의 산으로써 산세가 웅장하며, 새섬바위와 상사바위·기차바위·민재봉 등의 암봉이 부드러운 능선길과 묘한 대조를 이루고 있고, 민재봉 정상에 오르면 한려수도의 크고 작은 섬과 푸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남해안 절경의 극치를 맛볼 수 있는 영산이기도 하다.



한편 시관계자는 이번 전국대회를 계기로 관광사천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려 운치 있는 와룡산을 다시 찾아오고 싶도록 행사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역주민들의 친절한 안내와 산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