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상족암 앞바다 넘실거리는 물결을 가르다
제1회 고성군수배 전국윈드서핑선수권대회 및 국가대표선발전 개최
| 기사입력 2009-05-09 13:31:36

2009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개최와 해상 축제분위기 연출을 위하여 형형색색의 윈드서핑이 남해안의 중심해역인 상족암 앞바다를 수놓았다.

국가대표선발전을 겸한 제1회 고성군수배 전국윈드서핑선수권대회가 2009.3.27~6.7일까지 개최되는 공룡엑스포의 최고 스페셜기간인 5.2~5.5일까지 4일간 년중 바람이 좋은 상족암해역에서 열전을 벌였다.



이는 엑스포 행사의 분산개최 효과와 공룡박물관 주변 상족암해역의 뛰어난 자연경관을 홍보함과 아울러 고성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남해안시대 해양레저스포츠를 선도하기 위한 의미있는 대회가 되었다.



이번 대회는 고성군에서 주최하고 한국윈드서핑협회에서 주관했으며 전국의 엘리트, 동호인 선수가족 등 약 200여명이 참가해 5월 상족암 앞바다의 쪽빛물살을 가르며 윈드서핑의 현란한 세일이 꽃을 피웠다.



또한 참가하는 선수가족은 대회참가와 더불어 세계3대 공룡발자국 화석산지이자 천연기념물 411호인 덕명리 공룡발자국화석과 공룡박물관을 둘러보고, 당항포 공룡엑스포 행사장까지 둘러보고 돌아가 1석 2조의 대회 참가효과를 올렸으며, 추후 전국의 해양레저스포츠인력을 고성군으로 유치 흡수하여 해양레저스포츠의 메카로 발돋움함과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