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미래 경제의 주역’ 청소년 경제교육
| 기사입력 2009-05-06 18:32:36

최근 들어 청소년의 경제교육 부실로 경제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反 기업정서 심화 등으로 사회적 비용이 증가한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함안군이 청소년 경제교육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함안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청소년의 경제환경의 이해 및 경제 마인드를 함양하고 건전한 소비생활 습관을 배양하기 위한 것으로써 이미 17일 교육시간을 가진 산인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총 8회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순회 교육을 할 예정이다.

17일 오전 10시 산인초등학교에서 실시된 ‘청소년 경제교육’에는 경남경제교육센터 강승희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경제교육의 필요성과 함께 학생들이 평상시 꼭 알아두어야 할 경제 개념을 생활 속 경제이야기와 경제송(song)으로 꾸며 이해를 도왔다.

또한, 학생들이 알뜰하고 건전한 경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 신용관리법에 대해 알려주는 한편 올바른 용돈관리와 용돈기입장 기재요령, 저축습관 기르기 등에 대해 체험사례를 곁들여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경제의식을 가지고 건전한 소비생활에 앞장서 미래의 경제 주역으로서 당당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