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Oh happy day!'
- 영덕군드림스타트 생일축하 프로그램 진행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3-31 21:59:33

[영덕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영덕군 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2월 21일 관내 사진관인 노을스튜디오와 협력하여 생일을 맞은 취약계층(02년생 6학년)아동에게 무료 가족사진 촬영 서비스 지원을 실시한다.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2014년 드림스타트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Oh happy day!' 생일축하사업은 부모의 부재 또는 역할부재로 인해 생일을 축하받지 못하는 아동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센터에서 대상 아동 1가구당 사진 촬영료 100,000원을 지원하고,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맺은 노을스튜디오에서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1가구 당 액자 및 의상대여비로 20,000원을 지원한다. 해당 가정에는 무료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서비스가 운영된다.

한편 ‘Oh happy day!' 프로그램 서비스 지원을 원하는드림스타트 대상아동(2002년생)은 9개 읍․면 사무소로 통해 신청접수를 하면 된다..

영덕군 드림스타트센터(센터장 김미옥)에서는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건강을 위한 목욕서비스, 비만 및 허약체질관리, 치과 ㆍ안과 검진 등의 보건서비스와 문화체험, 생일축하 등의 복지서비스 및 아이돌봄, 학습지도, 예체능지원, 경제교육 등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