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동초등학교,스포츠 리그전으로 친구 사랑 인성 쑥쑥!
- 인동초등학교 ‘인성주간/친구사랑’ 행사 실시 -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3-24 18:00:03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시 인동초등학교(교장 오성환)는 3월 17일부터 21일까지 1주일간 ‘인성주간’을 맞이하여 하이 파이브하기, 칭찬 글 탑재하기, 학년별 스포츠 리그 경기대회 등을 하였다.

하이 파이브 운동은 등·하교 시 선생님과 친구들간에 하이파이브로 인사하기 운동을 펼쳤으며, 학교홈페이 ‘칭찬합시다’ 코너에 전교생이 시 친구 칭찬하는 글을 한 편 이상 올리기 운동을 펼쳤다. 그리고 학년별 스포츠 경기 종목을 정하여 스포츠 리그전을 아침 자율시간, 중간휴식시간, 점심시간, 방과후 시간 등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실시하도록 하였다.



이번 행사는 새 학기를 맞이하여 선생님, 친구들과 좀 더 친밀한 관계로 발전시키고, 각종 학교 폭력 사고 예방 및 친구관계의 개선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실시되었다. 특히 학년별 특성에 맞는 스포츠 리그 대회는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으며 그 효과도 매우 컸다.

전교 회장 김민우는 “이런 활동을 자주 했으면 좋겠다. 스포츠 경기에 참여하는 것도 재미가 있었지만 보고 응원하는 모습도 참 보기에 좋았다.” 고 하였다.



오성환 교장은 형식적인 교육을 탈피하여 실질적인 교육활동을 통해 친구 간에 배려하고 협력하는 학생들의 인성을 길러 줄 수 있는 학교 풍토를 조성하여 학교 폭력 예방과 함께 꿈과 끼를 키워주는 기회의 제공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 오는 것을 행복해 하는 학교를 만들어 가자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