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찾아가는 행복병원’이동진료 실시
울진군보건소! 지킴이!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3-17 09:07:41
[울진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울진군은 지난 13일 오산3리 마을회관에서 의료취약계층 36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찾아가는 행복병원’이동진료 및 무료 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울진군/경상북도‘찾아가는 행복병원’이동진료 실시).




경상북도에서 실시하고 있는‘찾아가는 행복병원’이동진료는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오․벽지 및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진료 및 검진으로 찾아가서 보살피는 고품격 감동 의료서비스 사업이다.

이동진료는 매월 1회 셋째주 목요일에 경상북도 포항의료팀(의사 등 9명) 및 이동검진버스, 의료장비 15종(안저측정기, 골밀도검사기, x-선촬영기, 초음파 등)이 의료 및 복지서비스 원스톱서비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의료취약계층 정기적 검진 및 사후관리로 안정적 건강 유지, 질병 조기발견 및 치료, 연계서비스 제공으로 행복 경북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주현 울진군보건소장은“경상북도‘찾아가는 행복병원’사업은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오․벽지 및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이동검진으로 소외되는 계층없이 모든 군민이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울진군/경상북도‘찾아가는 행복병원’이동진료 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