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면서 자연을 만끽하는“소백산마라톤”
4월 6일 영주 시민운동장 출발, 내달 10일까지 참가신청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3-03 17:14:31
[영주타임뉴스]“청정자연 속에서 달리니 절로 건강해지는 기분, 문화유산도 보면서 가족들과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영주 소백산 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 6일 개최를 앞두고 3월 10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실시한다.

영주소백산 마라톤대회는 대한육상경기연맹에 공인을 받은 코스로 소수서원 선비촌 등 지역 관광지와 연계가 가능하고 풍기온천에서 대회와 일상의 피로를 풀 수도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참가인원은 7788명으로 이 가운데 외국인 참가자가 500여명에 이르는 등 전국의 마라톤 마니아들과 외국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지역 문화유산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코스와 함께 당일 관외에서 신청한 대회 참가자들에게 선비촌과 선비문화수련원 무섬마을 등 관광지를 무료 개방해 가족들의 봄나들이 코스로도 손꼽힌다. 대회 전날인 4월 5일에는 신청에 따른 추첨배정을 통해 350명이 무섬마을 및 선비촌에서 한옥 무료숙박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12회 영주 소백산 마라톤 대회는 풀, 하프, 10km, 5km 코스 4종목으로 진행되며 영주시에서는 참가자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전 구간에 풍물팀을 운영하는 등 참가자들이 흥겨움 속에서 달릴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각 구간에 자원봉사자들을 배치해 당일 교통질서 및 안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소백산 자락에서 불어오는 맑은 공기를 마시고 인삼, 사과 등 건강의 향기가 그윽한 영주에서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