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13년 도정역점시책 추진 평가 “우수”
지난해 도약상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2-27 13:40:22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25일 ‘13년 도정역점시책 추진실적 평가결과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과 상사업비 등 1억4천8백만원을 수여 받는다.



이는 영천시 전 직원들이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한 노력의 결과로 전년 도약상에 이어 2년 연속 거둔 우수한 성적이다.



2013년 도정역점시책 추진실적 평가는 행정의 능률․효율․책임성을 제고하고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하여 23개 시군의 도 역점시책 및 정부합동평가 추진 실적에 대하여 일반행정을 비롯한 14개 분야로 나누어 200여개 평가지표로 측정하는 것으로 영천시는 지난해 도약상 수상을 기반으로, 평소 각 부서에서 추진한 많은 업무가 실적에 반영되도록 주기적인 회의, 지표담당자 개별상담 등을 통하여 ′13년도 지표를 조기에 파악하고 평가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적극적인 평가업무를 추진한 노력의 결과,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시․군의 업무 추진능력을 가늠하는 잣대가 되는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한 평가 결과는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 등 열심히 일한 결과를 도에서 평가를 통해 다시 한 번 더 인정해 준 것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무엇보다 시민들에게 살기 좋은 도시 영천의 시민 이라는 자긍심을 한층 더 높여 주게 되어 기쁘다. 이번 평가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일하는 방식과 업무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우수한 부분은 더욱 내실화하여 활기찬 시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히고, “평가를 통해 받게 될 재정 인센티브는 일자리 창출, 복지사업 등에 투자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