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곡초등학교 ,신설 대체 이전 설명회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2-26 16:15:59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한영)은 2014.2.25.(화) 운곡초등학교에서 관계기관, 운곡초등학교 학부모 및 운영위원, 지역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곡초등학교 신설 대체 이전(교명 변경 포함)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서한영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혁신도시 제2 초등학교 설립에 있어 작년 교육부 중앙 투·융자심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인근학교 신설 대체 이전에 대한 설명회를 갖게 되었다. 농촌지역 소규모 학교의 적정규모 학교 육성을 위한 통·폐합 추진 이전에 ‘신설 대체 이전’ 여부에 대해 학생 및 지역민을 위해서는 어떤 선택이 좋은 것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이어 박점태 행정지원과장은 운곡초 신설 대체 이전 추진 배경 및 방향, 학교 현황, 학교 신설 대체 이전과 통·폐합 시의 비교 및 지원내용, 향후 기대 효과 등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였고, 질의 응답을 통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한편, 김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설명회 개최 후에 학부모 동의 절차를 진행하여 추진기준 대상인 1,2,3학년 학부모 2/3이상 찬성이 나오면 혁신도시 (가칭)용전초등학교의 설립을 ‘신설’에서 운곡초등학교의 ‘신설 대체 이전’으로 교육부 정기 투·융자심사를 의뢰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