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올해 해양수산사업 설명회 개최
일선어업현장 찾아가는 정책홍보와 의견수렴으로 큰 호응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2-21 16:26:23
[영덕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영덕군은 어업인을 대상으로 해양수산분야 사업의 이해를 돕고 당면 수산업과 관련한 현안 및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2014년도 해양수산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영덕군/남정면 원척리 마을회관(어촌계회관)에서 열린 찾아가는 해양수산사업 설명회).




이번 설명회는 군이 일선어업 현장인 30개 어촌계로 직접 찾아가 수산행정 서비스 실현은 물론 해양수산사업의 추진방법, 절차 및 유의사항 등을 자세히 안내해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 추진을 위한 계기가 되었다.


2014년 해양수산사업은 289억원의 규모, 50개 세부사업으로 설명회에서는 세부추진계획, 2014년도에 달라지는 수산제도, 어업인 지원사업의 지원내용 등을 어업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을 뿐만 아니라, 어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등의 청취를 통해 어업인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기로 해 어업인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병목 영덕군수는 “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차별화된 수산정책을 마련하여 어업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여 어업을 미래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