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WCC,57세 만학도 “늦깍이 졸업”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2-16 11:48:13
지난 2012년 55세 나이로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식품영양과 12학번으로 입학했던 이종규(남)씨가 14일 57세의 나이로 교내외 활동 등 공헌해 봉사 상을 받으며 졸업해 주목을 끌었다.

이종규씨는 1958년생으로 올해로 57세가 된다. 늦깎이 학생인 이종규씨는 식품관련 업종에 종사하면서 줄곧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만학의 길을 찾았으며, 경북전문대학교에 입학하기까지 결코 순탄치 않은 세월이었다.

특히 이씨는 주위의 놀람과 우려를 뒤로하고 경북전문대학교 식품영양과에 입학한지 2년. 만학의 열정을 이은 이씨는‘2013년 제1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아로니아 황산비누’를 작품에 선보여 최우수상을 거머쥐는 등 누구보다 대학생활을 알차게 보냈으며, 드디어 14일 우수한 성적과 함께 졸업을 했다.

사회를 위해 보다 좋은 일, 내게 의미 있는 일을 찾고 싶어 식품영양과에 입학했다는 이종규씨는 “삶에 있어서 공부의 끝은 없다고 생각한다”며“하루 한 시간의 수업도 내겐 너무도 귀했으며,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마음으로 늘 젊음 생각으로 내일을 준비해 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