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호)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첫걸음
영천 Wee센터, 경북영광학교와‘동물매개치료’지원을 위한 간담회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2-13 22:17:13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호) Wee센터는 2월 13일(목) 학생들의 동물매개치료 지원을 위해 경북영광학교와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간담회에는 영천 Wee센터장, 경북영광학교 학교장 및 담당교사, Wee센터 전문인력이 참석하였다.

동물매개치료란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육체적 재활과 정신적 회복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천 Wee센터는 2012년부터 경북영광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본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대인관계 개선, 심리·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동물매개치료 사례발표 및 토의, 2014년도 운영계획 및 예산 지원, 협의체간 업무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의 프로그램에 대한 흥미가 높아지고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2014년에는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보다 체계적인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협의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