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려 행복교육 실현준비, 땅!
김천교육지원청, 인성교육 중심 수업 강화를 위한 요원 연수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2-09 10:08:56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한영)은 2월 7(금) 오후 1시 30분부터 김천동신초등학교에서 관내 초,중학교 전달 요원 교사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생활에서 바른 인성을 함양 할 수 있도록 수업의 내용, 방법전환 및 지원을 위한 「2014 인성교육 중심 수업 강화 요원 연수」를 가졌다.

이날 연수회에서 대구교대 조용기 교수는 작금의 도덕적 지식 교육의 난맥상 극복을 위해 과정중심의 예술적 수준의 학습을 강조하며 학생들이 학습 자체를 사랑할 수 있는 행복 교육 실현에 대해 안내 하였다.



아포초병설유치원 교사 유세연 강사는 ‘소통하는 세상을 위한 인성 Project로 공감이 쑥쑥! 행복이 한가득!’ 이라는 주제로 유치원에서의 인성교육 실천 사례를 소개하였다.

위량초 교사 유일은 초등학교에서의 인성 교육중심 수업 실천 사례를 소개하였고, 김천중앙중 교사 김진숙은‘꿈을 디자인하는 도덕 수업’이란 주제로 중학교 실천사례 소개하며 행복한 수업 실현에 동참하자고 강조하였다.

김천교육지원청은 이 연수를 통해 김천시 관내 전 초,중학교에서 학생들이게 꿈과 끼를 살려 행복교육을 실현하는 인성교육 중심의 수업의 준비와 시작의 장을 마련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