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책 읽는 시민이 만들어 가는 고품격
-2014 김천시민 독서마라톤대회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2-09 09:06:58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김천시는 시민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실시해온 독서마라톤대회를 오는 2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10개월간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이어온 독서마라톤대회는 독서에 육상경기인 마라톤을 접목한 것으로 김천시를 대표하는 시민독서운동으로 자리매김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대회는 개인의 독서생활에 스스로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성취하는 재미를 느끼게 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책 읽기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와 의욕을 부여하여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책 읽는 습관이 몸에 베이게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시민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독서마라톤 종목으로는 10km코스(10,000pages), 하프코스(21,097pages), 풀코스(42,195pages)가 있으며, 학생은 단체접수와 개별접수 모두 가능하며, 일반인은 시립도서관 및 관내 작은도서관을 방문, 개별 신청하면 된다.

진행방법은 참가신청 후 독서내역과 소감을 기록할 수 있는 독서일지를 배부 받아 읽은 책의 서명, 저자, 간단한 독후소감문, 누적페이지 등을 기록하고 월 1회 시립도서관 및 10개 작은도서관에서 진행과정을 확인받으면 된다.

코스별 완주자에게는 인증서가 주어지며, 인물사진과 기록은 도서관 홈페이지에 영구 등재되며. 하프·풀코스 완주자는 이듬해부터 도서대출 우대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우수완주자를 선정하여 연말에 시장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김금숙 김천시립도서관장은 “이번 대회가 일반 시민은 물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많이 참가하여 책 읽는 재미와 마음의 양식인 지혜를 쌓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