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설맞이 취약계층 위문으로 모두가 따뜻한 명절!!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1-27 23:43:51
[고령 타임뉴스=이승근기자] 고령군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고 서로 돕는 사회분위기조성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입소자와 취약계층에 대한 위문을 1월 22일부터 1월 29일까지 실시한다.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를 비롯해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장애인가정 등 관내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각종 생활용품과 육류등 위문품을 전달하며,취약계층 640세대에게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세대당 70,000원씩 현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독거노인, 장애인가정 등 취약계층 168명과 군 공무원이 결연을 맺어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가구를 직접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함으로써 찾아가는 복지행정을 몸소 실천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 기간 동안 들꽃마을을 비롯한 9개소의 사회복지시설을 잇달아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입소자와 종사자를 격려할 계획이며 “설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 생활안정을 위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고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