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흥면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전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1-24 20:01:35
[영주타임뉴스=김정욱]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오는 1월 28일 14시에 순흥면 주요관광지 봉도각 연못 주변에서 이장, 새마을남·여지도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이 참여하여 국토대청결 운동을 전개한다.

순흥면은 소백산 자락에 위치한 소수서원, 선비촌 등 한국정신문화의 창출지이며 선비의 고장으로 관광객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에 주요 도로변, 공중화장실 청소, 면 사무소 소재지 및 봉도각 연못 주변 환경정비로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온실가스를 줄이면서 의미있고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는 ‘저탄소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번 국토대청결운동은 관변단체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깨끗하고 쾌적한 동네 순흥면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