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상주교육 빅! 페스티벌 개최
- 외서초 교장 윤상희, 화동중 교장 김명식 상주교육상 수상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1-21 23:47:54
[상주 타임뉴스=이승근기자]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안영익)은 1월 21일(화)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58개 학교장, 운영위원장, 학부모 및 교직원,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2013 상주교육 빅!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2013 상주교육 빅! 페스티벌은 2013학년도 상주교육을 되돌아보는 행사로 상주교육상, 최고학교상, 유공 교사 표창 및 민간인 감사패를 전달하고, 학교별 우수사례 홍보와 학생 우수 동아리 축하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상주교육상은 참된 사람! 상주교육에 공헌한 우수교원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영예로운 상이다. 금년에는 본상 2명(외서초 교장 윤상희, 화동중 교장 김명식), 장려상 2명(성동초 교감 김수원, 화북중 교장 이석희)이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하였다.

최고학교상은 지난 1년간 가장 두드러진 교육실적을 쌓은 학교에 수여하는 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5개교(상주중앙초병설유치원, 상영초, 화북초, 상주여중, 공검중)가 최고학교상을 수상하였다.

유공 교사 표창은 사벌초 정성호 외 15명의 교원이 수상하였다.

민간인 감사패는 상주교육을 위해 아낌없이 도움을 주신 임주원(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신정열(상주시학부모연합회장), 황학연(옥동서원대표), 문순애(상주중운영위원장), 홍규석(이안초운영위원장)에게 수여하였다.

학생 우수 동아리 축하 공연은 화령초등학교 합주단, 상주청소년리코더합주단과 연희단 ‘맥’의 공연으로 참석한 분들로부터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안영익 교육장은 “지난 한 해 상주교육지원청은 경북도 교육청 기관평가 우수상, 제6회 경북eduTop 우수상, 경북교육홍보사례공모전 우수상, 청렴부문 UCC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한편, 중동초 외 10개 초등학교와 낙동중 외 8개 중학교가 학력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그 밖에도 성신여중 정구부는 제42회 전국체육대회 여중부 단체 우승, 성동초 발명부는 2013 창의과학부 선정 발명 우수학교, 상영초 토론부는 제2회 경북 학생 3담꾼 토론대회 최우수상, 남산중은 에듀탑공모전 최우수 등 각종 대회에서 발군의 성과를 거양하여 상주교육의 저력을 보여준 한 해였다.”고 평가하였다. 또한 “이러한 성과는 학교장,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지혜를 모으고 역량을 충분히 발휘한 결과이며, 지역 유관 기관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원 덕분이다.”고 하면서 “앞으로 상주교육은 열심히 가르치고자 하는 선생님들의 열정과 배우고자하는 학생들의 기상이 어우러져 더 높이 비상하는 상주교육을 만들어 가자.”는 말로 새해 각오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