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군 산림조합 임업경영융자금 이자보조 지원 협약 체결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1-21 23:13:12
[고령 타임뉴스=이승근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 - 고령군산림조합(조합장 이운식)은 21일 군청 군수실에서 임업소득증대사업 육성을 위한 임업경영융자금 이자보조 지원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자유무역협정으로 임산물 시장 개방으로 인하여 임업을 경영하는 임업인의 피해가 클 것으로 보고 관내 임업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임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임업인의 소득보전지원을 도모하고자 함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대출기관인 고령군산림조합의 최대 대출가능 총액은 10억원으로 대출금리는 고정금리 6%로 정하고 있으며, 임업 경영자금 1인당 한도액은 운전자금 2,000만원, 시설자금 3,000만원 이내 대출한 융자금에 대하여 연리 3%의 이자를 2년간 군비로 지원받게 된다.

고령군에서는“지원을 희망하는 임업인은 1월 21일부터 2월 20일까지 1개월 동안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지원 신청하면 고령군의 추천에 의해 융자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임업경영융자금 이자보조금 지원사업 협약체결로 임업경영자금 대출시 발생하는 이자의 일부를 지원함으로 임업인들의 시름과 부담을 다소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임업소득증대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