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장려상 수상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1-17 19:32:10

[울진타임뉴스=백두산 기자=울진군은 17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개최된경상북도 지난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평가결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울진군/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평가 장려상 수상).


경상북도 23개 시군에서 시행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평가를 경상북도와 경상북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지원단이 2013년도의 실적을 통해 6개의 시군구를 선정했다.

울진군보건소에서는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의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해 내혈압내혈당 알기 캠페인과 맞춤식 교육을 통해 군민들의 만성질환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이번 2013년도에는 의료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이동보건사업차량을 이용하여 혈압당뇨고지혈증의 기초검사와 상담을 통해 주민들 스스로가 건강에 대한인지도 및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힘써 군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조주현 울진군보건소장은이번 수상을 토대로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사업의 중요성에 대한 군민 홍보와 만성질환의 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건강한 울진군을 만드는 것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