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우수 기관표창
싱겁게 먹기 등 「맞춤형 건강관리 고(go!)9마 프로젝트」로 거둔 결실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1-17 17:48:58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시가 2013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에서 경상북도 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는 17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경상북도 주최로 열린 「2013년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시군 보건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지원단이 25개 시군보건소에서 제출한 실적 평가로 정량평가 5개 지표(고혈압∙당뇨병 등록률, 조기발견율, 치료율, 교육실적, 홍보사업)와 정성평가(우수사례)를 전문가 집단에 의뢰하여 엄격한 심사를 거쳐 평가한 결과이다.



우리시는 싱겁게 먹기 등 맞춤형 건강관리 고(go!)9마 프로젝트를 우수사례로 제출하여 우수프로그램으로 인정을 받은 셈이다.



우수사례로 제출한 프로젝트는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환자 및 만성질환 위험소인을 가진 30세 이상 시민이 대상이다. 내용으로는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환자를 조기 발견하여 등록∙관리, 치료율을 높이고,



혈압∙혈당 관리, 매일 운동, 싱겁게 먹기, 뱃살 빼기,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 생활습관을 개선 전략으로 접근하였다.

구현진 영천시보건소장은“고혈압과 당뇨병은 예방 가능한 질병이고 혹시 고혈압과 당뇨병에 걸렸더라도 생활양식을 바꾸고 관리만 잘 하면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조기사망의 80%는 예방이 가능하므로 맞춤형 건강관리 고(go!)9마 프로젝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