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수상
허명구 | 기사입력 2013-12-25 16:37:12
[포항타임뉴스=허명구 기자]포항제철동초등학교 류미경 교감이 교육부, 여성가족부,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개인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제공=포철동초/ 류미경 교감).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은 학교, 가정, 사회가 함께하는 실천적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한 개인, 기관, 단체 및 학교를 발굴해 포상ㆍ격려하는 상이다.



시상부문은 개인, 학교, 공공기관 등 3개 부문이며, 개인에게는 상패와 상금 500만원, 단체는 1000만원이 수여된다.

류미경 교감은 이번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에서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실천적 인성교육 활성화 지원>이라는 주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류미경 교감은 1992년 포스코교육재단에 임용돼 재직하면서 1998년부터 초등학교에 선도적으로 상담실을 개설, 학생상담, 학부모 상담을 진행하는 등 인성교육에 기여했으며, 포스코교육재단의 인성교육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인성교육 모델 정립, 인성교육 자료집 발간 등에 참여했다.

또한 18년 동안 장애제자를 보살피는 등 사회봉사활동 299회, 교사교육, 부모교육, 생활인성지도 컨설팅 706회를 실시하는 등 인성교육에 크게 기여했다.

류미경 교감은 “저보다 더 훌륭한 선생님들이 많이 계신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한편 기쁘고 한편으론 송구스럽다. 더 좋은 교사가 되라고 주시는 사랑의 매라고 생각하겠다”라고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 열린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