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경북학숙,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
허명구 | 기사입력 2013-12-25 15:46:07
[포항타임뉴스=허명구 기자] NH농협은행 경북본부(영업본부장 이기준)는 24일 경산시 진량읍 소재 경북학숙(원장 장원혁)강당에서 영어특성화교육 성적우수자등 20여명에 대해 장학금과 증서를 전달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경북본부 경북학숙 장학금 전달).

농협 경북본부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20여명의 학숙 재사생을 대상으로 농협장학생을 선발, 총 53백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여 오고 있으며 특히 경북학숙만의 차별화된 영어특성화교육 성적우수자를 선발하여 글로벌시대에 국제감각을 갖춘 향토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한편 (재)경북장학회에서 운영하는 경북학숙은 농어촌주민들의 자녀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의 우수인재들에게 면학에 전념할수 있는 제반편의를 제공하고자 지난 98년 경산시 진량읍에 개관하였으며 어학원, 컴퓨터실습실, 체력단련실등을 갖추고 월16만원의 저렴한 부담금으로 숙식은 물론 영어특성화교육까지 받을수 있어 경북지역대학생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기준 영업본부장은 “경북학숙의 농협장학생들이 장차 대구․경북을 이끌어 갈 주역으로 성장하여 사회․경제․문화․농업등 다방면에서 지역의 핵심리드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경북본부 경북학숙 장학금 전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