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중소기업 육성시책 추진 우수기관 선정
- 영천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인정받아 4년연속 수상 쾌거­-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2-18 15:49:04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시가 2013 경상북도 중소기업 육성시책 시·군 추진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중소기업 지원분야에 있어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0∼2013) 4년 연속 우수기관표창을 받는 쾌거를 이룩하여 모두가 인정하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임을 대내외적으로 보여준 계기가 됐다.

이번 평가에는 중소기업지원시책 별 평가지표에 의한 서면 평가를 통해 이뤄졌으며, 주요 평가항목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실적 △중소기업 애로해소 추진 △중소기업 육성시책 수립·홍보 △중소기업 자금지원 실적 △기타 수범사례 등 5개 분야 13개 세부항목으로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영천시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자금난 해소를 위해 올해 중소기업 운전자금 232개 기업체에 624억4천5백만원, 창업 및 경쟁력 강화사업 조성 4억2천7백만원, 농공단지 폐수처리장 수질개선 3억5천만원, 도남농공단지 인도블럭 교체공사 5억원, 5개 농공단지 지원사업 8천만원, 노후공단시설 정비 1억6천4백만원, 40여건의 기업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처리, 대학 등 5개 기관 산학연협력사업에 3억5천만원 지원, 기업의 판로와 마케팅활동지원을 위해 우수제품 홍보책자를 발간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3년 한 해 동안 영천시 관내 중소기업체의 수상도 이어졌다. 경상북도로부터 (주)화신정공은 상반기 신성장기업, (주)투엠모터스는 하반기 신성장기업으로 표창을 받은데 이어

영천시 우수기업으로 상반기 (주)금강, 에스아이이(주), 하반기에는 신성테크, 현대글로벌(주), 대명섬유, (주)오성을 선정 표창하였다.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 공모에 (주)한스인테크가 경영혁신 부문 영예의 중소기업 대상을 수상 하는 등 표창부분에 있어서도 눈부신 성과를 거양하였다.

수상한 기업체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지원, 글로벌 산업기술 연수 우선 선정, 영천시 우수기업 홍보책자 발간 등 육성시책 선정 시 우선 추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현장에서 기업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들을 동분서주하면서 앞장 서 해결하고 그동안 다양한 맞춤형 기업지원시책을 펼친 성과물로, 영천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임을 대외적으로 보여준 반증”이라며, “앞으로도 우선 가능 한 것에서부터 산업인프라 조성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인센티브형 지원시책들을 발굴․지원하고 모두가 인정하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여 돈과 사람들이 몰려드는 투자의 블루오션 지역 영천! 시민모두가 행복한 부자영천!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