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문화원, 경북선비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1-27 23:39:49
[칠곡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문화원(원장 장인희)은 28일 오후 2시 왜관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경북 선비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선비아카데미는 한국 정신문화의 근간을 이루는 경북의 선비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 발전시키고 재조명하여 모범도민을 양성하는데 일조하기 위해 칠곡군민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와 선비정신사상에 정통한 대학교수 및 전문가를 초빙해 전문지식의 이해를 돕는 교양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된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9월 10일 개강하여 11월 28일까지 총 22회차 50시간으로 개설됐으며, 지난 14일 현장체험으로 경주 양동마을, 영천 임고마을등을 찾아 옛 선비들의 생활상을 직접 체험하며 숭고한 선비정신과 위상을 조명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식전행사로 한국국학진흥원 윤용섭 부원장을 초청하여 『유교는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 주는가 』라는 주제로 특강을 마련하여 수료식 행사를 빛낼 예정이다.

장인희 칠곡문화원장은 “선비아카데미 강좌를 통해 경북 선비사상을 현대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선비정신을 겸비한 모범 군민 양성에 위상을 한층 더 높이게 됐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