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산물소비촉진위해 요리교실을 연다
전통식생활의 우수성홍보 쌀, 버섯, 뿌리채소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21 18:04:54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조)에서는 농번기가 끝나는 11월을 맞아 주부들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전통식생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요리교실을 열어 지역농업 활성화에 앞장섰다.

11. 21(목)을 시작으로 3회(108명)에 걸쳐 단호박설기, 표고버섯볶음밥, 각종버섯탕류, 연근․우엉․미나리차만들기 요리법 등을 배워보고 시식하면서 지역농산물이 우리몸에 이롭고 전통식생활이 우수하다는 것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이번 교육은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 약선요리 전문가 손영숙교수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단체인 구미시우리음식연구회 회원을 강사로 초청하여 더욱 다양하고 알찬 교육이 될 것이다. 우리음식연구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연간 15회 정도 교육을 받고 있으며 이제는 시민들께 요리를 전수하고 있어 그 의미가 크다.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김영조)는 지역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전통적인 식생활 문화확산으로 농업의 활성화와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