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겁게 먹고 건강지키세요
영천시청 공무원과 구내식당에 싱겁게 먹기 본격 돌입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20 14:49:28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시는 11월 18일부터 12월말까지 공무원 및 구내식당을 대상으로 싱겁게 먹기에 본격 착수했다.

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하에 저염식에 대한 설문조사로 실천지식과 태도에 대한 문항과 구내식당의 국과 반찬에 간(salt)의 정도를 평가 하였다.

싱겁게 먹기 내용으로는 매주 월요일 마다 구내식당에서 국의 염도 0.6%로 싱겁게 맞추어 놓고 식당을 이용하는 대상자에게 입맛선호도 조사를 한 후 저염식 급식의 맛을 물어보는 방법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나트륨과 관계되는 내용을 패널로 교육하고 있다.



싱겁게 먹기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 새올행정시스템 팝업창을 이용하여 나트륨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세계보건기구(WHO)와 우리나라 하루 최대 섭취 권고량은 2,000㎎인데 현재 우리국민 1인당 하루 나트륨 섭취량은 4,878㎎으로 2배 이상이다. 나트륨 과잉섭취는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위암 등을 유발시킨다.



공무원이 앞장선 싱겁게 먹기의 실천과 붐 조성으로 탄탄혈관, 튼튼심장이 되리라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