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읍사무소, 한국농촌건축대전 대상(大賞) 현판식
김정욱 | 기사입력 2013-11-18 09:40:49
[영주타임뉴스]영주시는 11월 19일 풍기읍사무소 신청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관한 ‘2013 한국농촌건축대전 준공건축부문 대상(大賞) 수상작’인 풍기읍사무소 신청사에 대한 현판식을 개최한다.

‘2013 한국농촌건축대전’은 농촌지역의 건축문화 향상을 통한 지역활성화를 모색하고, 아름답고 살기 좋은 농촌마을 만들기에 기여하는 우수한 건축물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하는 대회로서 2008년 이후 준공 완료된 건축물을 대상으로 전국 공모한 결과 풍기읍사무소 신청사가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주영 영주시장과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도‧시의원, 풍기 관내 사회‧기관단체장 등 70여명이 참석해 자축행사를 가졌다.

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디자인관리단과 공공건축가 제도를 운영하여 디자인이 아름다운 녹색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영주시에서 건립하는 모든 공공건축물은 디자인관리단과 공공건축가가 참여하여 도시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이고 있으며, 건축전문가는 물론 다른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