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 살리는 건강관리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1-16 18:13:43
[칠곡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군 지천면(면장 김병화)은 지난 13일 지천평생학습복지센터 2층 강당에서 어르신에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제공하기 위해「이홍열 교수의 내 몸 살리는 생생 건강관리」라는 주제로 기획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강좌는 現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이홍열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이 교수는 대한민국 최초의 걷기박사로서, 현대인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걷기운동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으며, 1984년 동아마라톤 대회에서 “마의 2시간 15분대”를 최초로 깬 前 국가대표 마라토너이기도 하다.



지천평생학습복지센터는 지난 9월에도, 댄스스포츠 정기문화강좌를 개최로 관내 주민의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댄스스포츠 강좌가 여성 및 젊은층에 초점을 두었다면 이번 기획특강은 젊은층은 물론 어르신, 장애인 등 노약자도 많이 참여했다.



또한, 운동법을 통한 자가 치료법, 개별 맞춤형 건강걷기 시연이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김병화 지천면장은 “이번 기획특강를 통해 기존 젊은 층은 물론, 관내 인구의 상당 비율을 차지하는 어르신들도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획특강을 마련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이 참여해 놀랐다”며, “이러한 주민의 성원에 힘입어 향후 더 좋은 프로그램을 발굴․개발해 모든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