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 줄넘기로 건강생활실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16 17:40:15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11월 14일(금) 14시 선주중학교 체육관에서 『줄넘기 지도자 교육』을 실시하여 참가자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학교 건강지도자인 교사에게 줄넘기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전파하여 학교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및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일반줄넘기를 국내 줄넘기 일인자로 불리는 (사)대한줄넘기협회 김수열 강사를 초빙하여 음악에 맞춰 즐겁게 뛰어노는 음악줄넘기의 안무와 여러 가지 응용동작을 배워 보았다.



음악과 함께 배우는 줄넘기는 즐겁고 꾸준하게 운동할 수 있는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된다.



교육에 참가한 한 교사는 “줄넘기가 이렇게 다양한 동작으로 응용될 수 있고, 실생활에 활용하기 쉬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더욱이 유명 강사에게 배워볼 수 있어 더욱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줄넘기 운동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고, 심폐기능 강화, 비만예방은 물론 뛰면서 성장판을 자극하기 때문에 청소년의 성장 촉진에도 좋은 운동이다.



이에 구미보건소는 올 3월부터 외부강사를 11개교 초등학교에 투입하여 15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줄넘기 신체활동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