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인문학 마을 신문 [두루두루] 창간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1-14 22:19:24
[칠곡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군은 창조적인 실용공동체 칠곡 인문학 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10개 마을을 선정 ․ 운영하면서 마을 간 소통의 창을 위한 인문학 마을 신문 [두루두루] 제1호를 창간했다고 밝혔다.





인문학 마을 신문 [두루두루]는 창조적인 실용공동체인 인문학 마을 사업에 참여한 열 개 마을의 살맛나는 이야기와 이 시대의 마을이 살아가는 법, 세대가 교감하는 법, 맛있는 삶을 지어가는 이야기를 꾸려나가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 사업은 지역발전위원회와 농수산식품부가 시행한 공모사업에 칠곡군이『인문학도시 조성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20억원을 지원받아 운영된다.

이번 창간호에서는 인문학 마을 이장들의 발간 축하인사와 함께, 인문학에 대한 주민들의 생각, 마을이 주인이었던 2013 칠곡평생학습 인문학 축제에 대한 기사, 주민과의 인터뷰, 칠곡군 인문학사업의 다양한 면면을 사진과 함께 실어 눈길을 끌었다.



인문학 마을 신문은 칠곡 인문학 마을 만들기 사업의 중요한 부분으로 왜관읍 매원2리를 포함, 10개 마을 기자의 눈과 귀를 통해 내년 초까지 총 5회 정도 신문 발간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칠곡 인문학 마을 만들기 사업에서는 지면과 함께 칠곡군 인문학마을과 다양한 주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한 다음까페 [두루두루](http://cafe.daum.net/cghum)도 함께 운영한다고 밝히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