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경,‘이동민원봉사실’운영
각종 민원접수처리, 고충상담 등 정부 3.0 맞춤형 민원봉사 서비스 제공
백두산 | 기사입력 2013-11-14 16:52:34
[울진타임뉴스=백두산 기자] 포항해양경찰서(서장 박종철)는 지난 14일 오후 경북 영덕군 강구면 삼사리 마을회관에서 개방, 공유, 협력, 소통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3.0 정책의 일환으로 원거리 바다가족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찾아가는 민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민원봉사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포항해경).
이번 이동민원봉사실은 강구 관내 바다가족을 대상으로 각종 민원접수처리와 고충상담, 고소․고발 및 법률 무료상담, 무료 의료진료 및 의약품 제공, 무료 이․미용 및 손 마사지와 바다가족들의 안전을 위해 구명동의 착용 및 해양사고 30% 줄이기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생활이 어려운 이웃 대상으로 쌀 10kg 12포대를 전달했다.


또한 정비지원 전문팀을 구성하여 어선들을 대상으로 GPS플로터, 무전기 등 통신장비 작동상태 확인, 선박장비 정비요령 및 배터리ㆍ엔진작동상태 등 점검을 했으며 122구조대원들은 어선 선저 축계검사와 항내 수중장애물 제거 등 연안정화활동도 실시했다.



박종철 포항해경서장은 “이동민원봉사를 통해 원거리 어업인들의 고충사항과 민원을 해소하는 등 앞으로도 찾아가는 정부 3.0 맞춤형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여 적극적인 봉사행정으로 친근하고 신뢰받는 해양경찰이 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포항해경).

(사진제공=포항해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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