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보건소, ‘의사의 꿈을 펼치는 건강 체험’
백두산 | 기사입력 2013-11-13 14:31:33

[울진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울진군에서는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울진어린이집을 비롯한 관내어린이집 아동 1,00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꿈나무와 새싹들의 건강 체험 학습 및 미래의 아름다운 의사 꿈을 펼치는 계기로 호응이 아주 좋아 행사가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울진군보건소, ‘의사의 꿈을 펼치는 건강 체험’


이번 행사는‘보건소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체험해 볼까요’라는 주제로 보건소가 어린이들에게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보건소의 기능과 역할 등을 안내하기 위해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내용은 구강 체험 및 치과의사 놀이, 치카치카 소중함 알기, 튼튼한 몸짱 만들기, 아빠 담배연기 싫어요! 간접흡연 때문에 콜록콜록 기침이 자꾸 나와요. 내 몸은 소중해요! 엄마! 예쁜 동생 갖고 싶어요, 혼자는 너무 외로워요, 음식은 골고루 먹고 싱겁게 먹는 영양식단, 신나게 흔들며 춤을 추는 꼬꼬맘 친구들, 손 씻기 및 식중독 예방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체험한다.



조주현 울진군보건소장은“앞으로도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학습 및 지역사회와 더욱더 친근하고 친절한 보건소 이미지 구축은 물론 보건소의 역할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진군보건소, ‘의사의 꿈을 펼치는 건강 체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