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도내 산불진화실력 최고 인증!
- 경상북도 산불지상진화경연대회에서 우승 - - 전국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 -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11 14:15:31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11월 1일(금) 영천 운주산 승마자연휴양림에서개최된 2013년 경상북도 산불지상진화경연대회에서 22개 시군 중 우승을 하는 영예를 안았다.

산불지상진화경연대회는 산불진화 대응능력 제고 및 통합지휘 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산불진화장비 능력 향상을 위해 개최되는 대회로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23개 시군을 대표하여 전국대회에 출전할 시군을 선정하기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경상북도 산불지상진화경연대회를 개최, 이에 각 시군 대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경기를 치러 최종 구미시가 우승을 함으로써 최고의 산불진화능력을 갖춘 구미시임을 증명했다.



구미시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장비사용 숙련도 상승 및 진화작전 운용능력 향상을 위하여 매년 꾸준히 실제 산불진화활동과 유사한 연습을 하며 팀워크 등 평소 훈련으로 준비된 역량을 키워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지속적인 노력들이 도내 우승이라는 결실을 가져왔으며 산불없는 구미시를 만드는 원천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번 도내 우승으로 구미시는 오는 11월 13일 산림청 주관 전남 화순에서 개최되는 전국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하여 각 도내 대표 및 지방 산림청 13개팀과 다시금 겨루게 된다.

이에 산림경영과장은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며 즐겁게 꾸준히 훈련하는 자만이 승리할 수 있다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을 격려하며 구미시의 명예를 걸고 이번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결의를 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