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마을 찾아오는 행복병원 고마워요!
찾아가는 행복병원 서비스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11 14:10:11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시는 11월8일(금) 화북면 정각리 소재“별빛문화센터”에서 화북면과 자양면 일원 관내 오지거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행복병원』무료이동 진료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이날『찾아가는 행복병원』진료서비스는 포항의료원 내과의사 1명, 간호사 등 8명과 경북대학병원 정형외과의사 1명, 안과의사 1명, 이비인후과의사 1명, 간호사 등 12명의 합동진료팀을 구성한 협진으로 실시하였다.



검진내용은 최첨단 의료시스템을 갖춘 이동검진차량 3대 등을 동원하여 초음파진단검사, x-ray 촬영, 검안기, 체성분분석 검진, 투약, 간식제공 등 지역주민 147명을 진료하였다.

특히, 이러한『찾아가는 행복병원』사업은 경북에서는 우리지역에 처음으로 도입된 사업으로 오지마을 취약계층인 독거노인, 거동불능자, 장애인 등 교통이 불편하고 경제적 어려움 등이 있어 의료시설이용이 불편한 의료사각지대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고 지역주민들의 많은 호응도 얻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천시보건소장 구현진은“포항의료원과 경대병원의 수준 높은 진료를 오지마을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되어 기쁘다고 전제하고 향후 다양한 분야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다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