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사명대사길 걷기대회 성황
다양한 녹색생활 체험해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11 09:59:21
[타임뉴스=류희철기자] 김천시는 지난 10일 직지문화공원에서 환경단체와 일반시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명대사길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명대사길 걷기대회는 기후변화와 에너지위기에 대처하고 녹색생활실천의 중요성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했다.참가자들은 직지문화공원을 출발해 세계도자기박물관을 지나 직지저수지(기날마을)방향으로 가는 길을 거쳐 직지문화공원으로 돌아오는 약 3km코스를 걸으며 녹색생활실천을 다짐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MC 김승현씨의 사회로 식전행사는 빠르고 강렬한 리듬과 사물가락이 결합된 난타공연으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였으며, 공식행사로 색소폰의 신나는 재즈와 락 무대공연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깜짝 노래자랑이 열렸다.



각종 레크레이션 및 경품추첨과 함께 녹색생활 체험을 위한 친환경 솟대 만들기, 친환경 비누만들기, CO2배출측정체험 및 자가발전 솜사탕만들기, 녹색음식체험, 사명대사 주먹밥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오늘 걷기대회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느끼고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오늘 사명대사길을 걸으며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황악산의 맑은 공기와 단풍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