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그린리더 양성 본격화
시민 90명을 대상으로 녹색생활실천운동가 양성
| 기사입력 2013-11-01 08:02:49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김천시는 31일 김천시청 3층강당에서 시민 90명을 대상으로 그린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그린리더란 온실가스줄이기 범국민실천운동인 그린스타트운동을 선도하고 시민에게 저탄소녹색생활 전파 즉 실천과 진단, 교육등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21세기형 녹색생활 운동가를 의미한다.



이날 교육은 기후변화 전문강사 제상훈 교수가 기후변화의 이해, 녹색생활실천방법을 강의하고 에너지관리공단 이도성부장이 에너지 절약방안, 시민실천방법 등을 교육하여 그린리더로서의 필요한 지식을 주내용으로 진행했다.



김천시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그린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을 수료한 그린리더가 주민들에게 녹색생활에 대한 홍보, 녹색관련 행사 참여, 온실가스진단컨설팅, 기후학교 강사로도 활동을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그린리더 양성교육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녹색생활을 실천하고 선도하는 그린리더의 역할을 당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녹색생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시민의 녹색생활 실천의식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