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공직문화 혁신을 통한 깨끗하고 청렴한 시정 구현
영천시민회관에서 청렴경북을 위한 공직자 특별 교육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30 15:24:15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영천시(시장 김영석)는 30일 시민회관에서 공직사회의 청렴, 문화 혁신을 위한 2013 공직자 특별교육을 경상북도 주관으로 실시했다.

이번 공직자 특별교육은 구경렬 강사(감사교육원 감사교육운영1과장)의 공직 가치관과 청렴의식에 대한 강의와 공직자 의식관련 특별연극, 경상북도 감사관실의 인사, 계약, 토목, 건축, 농정, 보조금(예산) 등 6개 분야 감사 지적사례 위주의 실무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오늘 교육을 통하여 도민서비스 향상과 계속 반복되는 주요 분야의 감사 지적사례 교육으로 행정 낭비요인을 사전 차단하고 공무원 개인의 업무수행능력 향상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경북의 동·남부권 11개 시·군에서 200여명의 공직자들이 참석하여 새정부의 통치철학이자 신념인 청렴의지를 확고히 다지고 개개인의 소명의식을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경북의 공직자들이 다시 한 번 초심으로 돌아가서 청렴 경북을 만드는 파수꾼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 며 “깨끗하고 청렴한 영천으로 거듭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