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산읍,「자전거 골목투어」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28 15:39:43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구미시 선산읍(읍장 황필섭)에서는 마을 구석구석까지 밀착행정을 펼치고 주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자전거 골목투어」가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도시와 농촌의 특성을 고루 갖춘 대표적 도농복합지역인 선산읍의 다양한 행정수요에 신속하게 부응하기 위한 것으로,

읍장을 비롯한 환경, 건설, 산업, 새마을분야 등 업무 담당계장과 마을이장이 자전거를 타고 함께 다니면서 생활쓰레기, 불법 광고물, 재해재난 취약지구 등을 집중 점검하고 영농현장을 직접 살펴본다.

선산읍 ‘자전거 골목투어’는 읍 소재지 4개리와 농촌지역 23개리를 3개 권역으로 나눠 마을 실정을 잘 아는 이장과 동행 순찰하며, 자전거로 이용이 곤란한 외곽지역은 차량으로 순회한다.

읍에서는 지난 7월 16일 완전리를 시작으로 동부리, 노상리, 이문리 등 읍 소재지 4개리의 자전거 골목투어를 마쳤다.

이번 투어에서는 마을별 환경정비 상태, 공원 및 체육시설물 점검, 읍 소재지 종합정비 등 주요사업 진행상황 및 내년도 주민숙원사업 대상지 방문 등 각종 민원해결 뿐만 아니라 골목에서 만나는 주민들과의 현장대화를 통해 다양한 행정수요를 직접 파악하기도 했다.

또한, 10월말부터는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영농현장을 직접 돌아보면서 지난 1년간 땀 흘려 일한 결실을 맺는 농민들을 격려하고 현장에서 애로사항도 직접 챙길 계획이다.

황필섭 선산읍장은 ”자전거 투어를 통해 행정이 손길이 덜 미치는 동네 구석구석까지 꼼꼼히 살펴보는 골목행정을 열어나가겠다“ 면서, 앞으로도 생활현장에서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발전방안을 찾아가는 소통행정을 더욱 넓혀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