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2013 창의 인성 북페스티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21 15:04:28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에서는 10월 17일 선주초등학교 체육관 및 강당에서 2013 구미 책사랑 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작가초청강연회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축제는 학교별 독서교육활동 자료 전시 및 책과 함께하는 특색있는 체험 마당, ‘ 책 읽어주는 할머니’의 김인자 작가와의 만남, ‘닌자걸스’의 김혜정 작가와의 만남을 통하여 잔잔하고 훈훈한 감동을 나누었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초등학생에서 학부모까지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독서가 창의 인성이고, 나의 진로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구미교육지원청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독서에 대한 인식개선과 관심을 유도하고, 학생들은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독서 문화 기반 조성과 창조적 여가문화의 확산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축제 중 학생들은 특히 압화 책갈피, 에코백, 열쇠고리, 도서관 가방 만들기와 책퍼즐 맞추기, side 바운드 book, 책 표지 카드 빙고 게임, 우드마카, 독서 텀블러 만들기 등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내며 즐겁고 적극적으로 축제에 참여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