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통해 이웃과 정을 나눠보아요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14 18:20:37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김천시는 독서를 통한 책 읽는 도시 분위기 조성과 시민 간의 유대 강화를 위해 범시민 독서운동인 『독서릴레이』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시립도서관 주관으로 10월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 50일간 진행한다.

독서릴레이란 첫 번째 출발주자가 시립도서관에서 선정한 도서 중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서 읽고 책 뒤편에 간략한 소감을 적은 후 다음 주자에게 그 책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독서권장운동이다. 여러 시민의 손을 거친 책이 11월 30일까지 종착지인 시립도서관으로 되돌아오면 릴레이가 종료된다.

올해의 독서릴레이는 일반시민들이 부담 없이 손쉽게 읽을 수 있도록 분야별 권장도서를 어린이․청소년․일반 부문으로 나누어 10종 100권을 릴레이 도서로 선정하였다.

독서릴레이 도서는 시립도서관 종합자료실 및 가족열람실에 비치하고 있으며, 작은도서관에서도 참가할 수 있다. 행사 종료 후에는 릴레이 참가자들의 소감문을 모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3 독서릴레이」 선정도서는 다음과 같다.

◆ 독서릴레이 선정도서

대 상

서 명

저 자

출 판 사

어린이

코끼리 아저씨와 100개의 물방울

노인경

문학동네어린이

행복을 파는 남자

구사바 가즈히사

책과콩나무

박각시와 주락시

김기정

사계절출판사

행운 토끼와 불행 고양이의 대결

애덤 클라인

아름다운사람들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

허교범

비룡소

청소년

더 빨강

김선희

사계절출판사

파란 아이

공선옥 외

창비청소년문학

일반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

송정림

나무생각

딸아, 외로울 때는 시를 읽으렴 1권

신현림

걷는나무

노란집

박완서

열림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