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고령시장“소구레(수구레)”브랜드 가치 상승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0-10 18:20:40
[고령타임뉴스=이승근기자] 고령군은 지난 10월 4일부터 10월 6일까지 3일간 경주시 황성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2013년 경상북도 우수시장 박람회에 고령시장 ‘소구레’가 먹거리부스에 참여하여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였다.



소구레는 소껍질 안쪽에 붙어 있는 지방질로서 ‘고령소구레’는 ‘고령국밥’과 함께 고령시장의 대표음식으로 전통시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음식이며, 부담없는 가격으로 술안주와 한끼 식사를 겸할 수 있는 최고의 먹거리이다.

이를 증명하듯 이날 행사장 찾은 50대 이상에서는 인기대박이었고, 행사기간 3일간 1,000여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행사를 주최한 경상북도 시장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현․전회장단과 임원, 그리고 경상북도 도청 소속 관계 공무원 등 많은 인사들도 고령소구레 시식을 하면서 시장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대화를 나누는 장소가 되기도 했다.

한편 곽용환 고령군수는 군과 시장이 서로 협력하여 ‘고령국밥’과 ‘고령소구레’도 전국 단위의 전시회, 박람회 등에 참여하여 전국 브랜드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