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 대책은 이렇게
태풍 다나스 피해는 조기에 조치하여 피해 최소화, 약제 살포로 병해충 방제하고 도포제 활용 2차 감염 방지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10 14:25:13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제24호 태풍 다나스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발생한 농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빠르게 조치하여 피해를 줄이도록 당부하고 있다.

침수된 논은 일찍 물 빼기를 실시하여 쓰러진 벼는 조기에 수확을 실시하고, 밭작물은 병해충 방제 및 이병주를 제거하며 무너진 인삼시설은 빠르게 복원하고, 인삼 전용 살균제를 살포하여 인삼포장내 병해 발생을 예방토록 하면 된다.

과수원의 쓰러진 나무는 바로 일으켜 세우고 찢어진 가지는 제거 후 약제를 살포하여 병해의 침입을 방지하고 큰 가지를 자른 부위는 지오판 등의 도포제를 발라주고 2차 병원균 침입방지를 위하여 살균제를 살포한다.

태풍에 의하여 잎이 많이 손상된 나무는 수세회복을 위해 요소(0.3%), 4종복비 등을 엽면시비하고 낙과된 과실은 모아 묻거나 치워주면 된다.

물에 잠겼던 축사는 물로 깨끗이 씻어 낸 후 소독을 철저히 하고, 각종 기구는 일광소독하며 비바람으로 쓰러진 사료작물은 비가 그친 후 곧바로 베어서 담근먹이로 하고, 후작으로 사료작물을 파종한다.

복구가 가능한 하우스는 신속히 복구하고, 복구가 불가능한 하우스는 가능한 일찍 철거하되 양액재배 시설 침관수시는 베드 청소 및 소독 실시 후 양액공급 또는 작물재배를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